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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정서비스 헌장

행정서비스 헌장

방위사업청 직원 모두는 정부3.0을 방위사업에 구현하고, 국민이 만족할 수 있는 최상의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모든 정성을 다할 것을 다음과 같이 다짐합니다.

  1. 1. 우리는 국민이 당연히 누려야 할 권리가 존중되고 보장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2. 2. 우리는 모든 민원을 국민의 입장에서 생각하며 친절하고 신속·공정하게 처리하겠습니다.
  3. 3. 우리는 잘못된 서비스에 대하여는 즉시 시정하고 보상조치 하겠습니다.
  4. 4. 우리는 국민의 건설적인 의견을 정책수립과 집행과정에 적극 반영하겠습니다.
  5. 5. 우리는 투명하고 유능한 방위사업청을 만들어 국민이 원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이와 같은 우리의 다짐을 이행하기 위하여 「행정서비스 이행기준」을 설정하고 이를 실천하여 국민으로부터 평가를 받을 것을 약속드립니다.

행정서비스 이행기준

민원인을 내 가족처럼 모시겠습니다

고객의 고충을 내 일처럼 생각하며 역지사지의 마음과 능동적인 자세로 미원을 해결하여 드리겠습니다.
장애인,노약자 등 몸이 불편하신 고갱이 방문하는 경우 다른 고객에게 양해를 얻은 후 우선적으로 안내하여 드리겠습니다.
항상 친절하고,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이렇게 접수하겠습니다.

웃는 얼굴·공손한 말씨·예의 바른 자세로 고객을 대하겠습니다.
  • 고객이 5분 이상 기다리시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 소속과 이름을 정확히 밝혀 민원실명제를 정착시키겠습니다.
전화 예절을 잘 지키고 친절히 받겠습니다
  • 벨은 3번 이상 울리기 전에 받겠습니다.
  • 소속과 이름을 정확히 밝히겠습니다.
  • 다른 사람에게 바꾸어 줄 때는 빨리 연결되도록 하겠습니다.
  • 찾으시는 담당자가 없을 경우에는 민원처리가 가능한 다른 담당자를 바로 연결해 드리겠습니다. 다만, 다른 담당자의 업무처리가 적절하지 않은 경우에는 담당자가 약속한 시간에 전화를 걸어 응대할 수 있도록 조치하겠습니다.
민원을 성심·성의껏 처리하겠습니다.
  • 접수와 동시에 담당자의 소속·이름·전화번호·처리계획 등을 신속히 알려드리겠습니다.
  • 처리기간이 15일 이상 소요되는 민원에 대하여는 중간처리상황을 반드시 알려드리겠습니다.
민원처리결과는 신속·친절하게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 민원서류의 처리는「민원처리 기준표」의 처리기준보다 빠르게 처리하겠습니다.
  • 민원사항의 처리결과는 민원인이 이해할 수 있도록 상세하게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 딱딱하고 어려운 전문용어는 알기 쉽게 풀어서 이해하기 쉽도록 하겠습니다.
  • 민원접수 및 처리결과는 SMS(단문서비스), E-mail(전자우편)으로 즉시 알려드리고 홈페이지를 통하여 실시간으로 민원처리 상황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인터넷 민원고객의 편의와 유사 중복 민원 감소를 위하여 홈페이지 전자민원창구에서 FAQ(자주묻는 질문)을 운영하고, 수시로 자료를 현행화하겠습니다.

잘못된 서비스는 시정하고 보상조치 하겠습니다.

불편·불친절·잘못된 민원서비스는「친절/불친절 신고센터」에 신고하시면 확인후 신속히 시정조치하겠습니다.
다음과 같이 잘못된 서비스는 사실이 확인되면 정중한 사과와 함께 1만원상당의 상품권을 지급하여 드리겠습니다.

  • 담당 직원의 잘못으로 두 번 이상 직접 방문하신 경우
  • 담당직원의 과실로 민원처리기한이 초과하여 고객이 불만족을 제기하였을 경우

민원인이 만족할 수 있도록 방위사업 행정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민원서비스 수전의 향상을 위하여 이행실태를 지속 점검하며, 연1회 이상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여 서비스 개선의 지표로 삼겠습니다. 국민의 소리를 언제나 경청하고, 건설적인 의견은 정책수립 및 집행과정에 적극 반영하겠습니다.

 

의견제출/신고 위치 및 연락처

  • 방문 : 경기도 과천시 관문로 47 정부과천청사 4동 (지하철 4호선 정부과천청사역) [찾아오시는길]
  • 우편 : (13809) 경기도 과천시 관문로 47 정부과천청사 방위사업청 고객지원센터
  • 전화
    • 방위사업청 대표전화 1577-1118
    • (야) 당직실 02) 2079-1111
    • 팩스 : 02) 773-7587
  • 방위사업청 홈페이지 : http://www.dapa.go.kr (전자민원창구)

 

협조하여 주실사항

  • 고객께서 직접 방문하시거나 전화상담을 원하실 경우 예약하여 주시면 훨씬 빠르고 편리한 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 민원 제출시에는 민원인의 성명, 주소, 전화번호 등을 기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고객께서는 질의하시기 전에 홈페이지(전자민원창구 FAQ)를 확인하여 주시고 질의하여 주시면 고맙겠습니다.
  • 모범이 되고 자랑스러운 직원을 알려 주시면 널리 전파하여 본보기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 민원처리와 관련하여 일체의 금품이나 향응 등을 제공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우리의 다짐

  • 방위사업민원에 대하여는 국민의 귀중한 소리로 여기고 성심성의껏 처리하겠습니다.
  • 방위사업정책을 수립하거나 시책을 추진하는 과정에서도 국민의 의견을 경청하여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
  • 국가안보에 지장이 없는 한 국민의 권리를 최대한 보장할 수 있도록 행정규제를 과감히 완화하여 실질적으로 민원서비스의 질을 높이겠습니다.
  • 국민과의 약속은 반드시 이행하도록 최선을 다 할 것이며, 어떠한 부정과 비리행위도 없도록 하겠습니다.
  • 국민의 신뢰와 사랑받는 방위사업행정을 구현하고, 정부3.0을 실천하기 위하여 열심히 노력할 것을 다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