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서비스 헌장
방위사업청 직원 모두는 정부3.0을 방위사업에 구현하고, 국민이 만족할 수 있는 최상의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모든 정성을 다할 것을 다음과 같이 다짐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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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우리는 국민이 당연히 누려야 할 권리가 존중되고 보장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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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우리는 모든 민원을 국민의 입장에서 생각하며 친절하고 신속·공정하게 처리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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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우리는 잘못된 서비스에 대하여는 즉시 시정하고 보상조치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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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우리는 국민의 건설적인 의견을 정책수립과 집행과정에 적극 반영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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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우리는 투명하고 유능한 방위사업청을 만들어 국민이 원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이와 같은 우리의 다짐을 이행하기 위하여 「행정서비스 이행기준」을 설정하고 이를 실천하여 국민으로부터 평가를 받을 것을 약속드립니다.
행정서비스 이행기준
민원인을 내 가족처럼 모시겠습니다
고객의 고충을 내 일처럼 생각하며 역지사지의 마음과 능동적인 자세로 미원을 해결하여 드리겠습니다.
장애인,노약자 등 몸이 불편하신 고갱이 방문하는 경우 다른 고객에게 양해를 얻은 후 우선적으로 안내하여 드리겠습니다.
항상 친절하고,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이렇게 접수하겠습니다.
웃는 얼굴·공손한 말씨·예의 바른 자세로 고객을 대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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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이 5분 이상 기다리시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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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속과 이름을 정확히 밝혀 민원실명제를 정착시키겠습니다.
전화 예절을 잘 지키고 친절히 받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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벨은 3번 이상 울리기 전에 받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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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속과 이름을 정확히 밝히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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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른 사람에게 바꾸어 줄 때는 빨리 연결되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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찾으시는 담당자가 없을 경우에는 민원처리가 가능한 다른 담당자를 바로 연결해 드리겠습니다. 다만, 다른 담당자의 업무처리가 적절하지 않은 경우에는 담당자가 약속한 시간에 전화를 걸어 응대할 수 있도록 조치하겠습니다.
민원을 성심·성의껏 처리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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접수와 동시에 담당자의 소속·이름·전화번호·처리계획 등을 신속히 알려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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처리기간이 15일 이상 소요되는 민원에 대하여는 중간처리상황을 반드시 알려드리겠습니다.
민원처리결과는 신속·친절하게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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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서류의 처리는「민원처리 기준표」의 처리기준보다 빠르게 처리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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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사항의 처리결과는 민원인이 이해할 수 있도록 상세하게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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딱딱하고 어려운 전문용어는 알기 쉽게 풀어서 이해하기 쉽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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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접수 및 처리결과는 SMS(단문서비스), E-mail(전자우편)으로 즉시 알려드리고 홈페이지를 통하여 실시간으로 민원처리 상황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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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넷 민원고객의 편의와 유사 중복 민원 감소를 위하여 홈페이지 전자민원창구에서 FAQ(자주묻는 질문)을 운영하고, 수시로 자료를 현행화하겠습니다.
잘못된 서비스는 시정하고 보상조치 하겠습니다.
불편·불친절·잘못된 민원서비스는「친절/불친절 신고센터」에 신고하시면 확인후 신속히 시정조치하겠습니다.
다음과 같이 잘못된 서비스는 사실이 확인되면 정중한 사과와 함께 1만원상당의 상품권을 지급하여 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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담당 직원의 잘못으로 두 번 이상 직접 방문하신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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담당직원의 과실로 민원처리기한이 초과하여 고객이 불만족을 제기하였을 경우
민원인이 만족할 수 있도록 방위사업 행정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민원서비스 수전의 향상을 위하여 이행실태를 지속 점검하며, 연1회 이상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여 서비스 개선의 지표로 삼겠습니다. 국민의 소리를 언제나 경청하고, 건설적인 의견은 정책수립 및 집행과정에 적극 반영하겠습니다.
의견제출/신고 위치 및 연락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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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문 : 경기도 과천시 관문로 47 정부과천청사 4동 (지하철 4호선 정부과천청사역) [찾아오시는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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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편 : (13809) 경기도 과천시 관문로 47 정부과천청사 방위사업청 고객지원센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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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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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위사업청 대표전화 1577-11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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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야) 당직실 02) 2079-11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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팩스 : 02) 773-758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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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위사업청 홈페이지 : http://www.dapa.go.kr (전자민원창구)
협조하여 주실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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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께서 직접 방문하시거나 전화상담을 원하실 경우 예약하여 주시면 훨씬 빠르고 편리한 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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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 제출시에는 민원인의 성명, 주소, 전화번호 등을 기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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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께서는 질의하시기 전에 홈페이지(전자민원창구 FAQ)를 확인하여 주시고 질의하여 주시면 고맙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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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범이 되고 자랑스러운 직원을 알려 주시면 널리 전파하여 본보기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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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처리와 관련하여 일체의 금품이나 향응 등을 제공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우리의 다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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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위사업민원에 대하여는 국민의 귀중한 소리로 여기고 성심성의껏 처리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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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위사업정책을 수립하거나 시책을 추진하는 과정에서도 국민의 의견을 경청하여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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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가안보에 지장이 없는 한 국민의 권리를 최대한 보장할 수 있도록 행정규제를 과감히 완화하여 실질적으로 민원서비스의 질을 높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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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과의 약속은 반드시 이행하도록 최선을 다 할 것이며, 어떠한 부정과 비리행위도 없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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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의 신뢰와 사랑받는 방위사업행정을 구현하고, 정부3.0을 실천하기 위하여 열심히 노력할 것을 다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