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제목, 작성일, 첨부파일, 작성내용을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2022 국방 공공데이터 활용 창업경진대회 개최
작성일 2022.05.30
첨부파일

□ 방위사업청과 병무청은 국방 공공데이터를 활용한 창의적 비즈니스 모델 발굴과 창업 촉진을 위해 5월 30일(월)부터 7월 22일(금)까지 ‘2022 국방 공공데이터 활용 창업경진대회’를 개최한다.


□ 공모 분야는 △아이디어 기획과 △제품 및 서비스 개발(모바일앱, 웹서비스 등) 2개 부문이며,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 수상팀은 1차(서류) 및 2차(발표) 평가를 통해 부문별 대상(2팀), 최우수(2팀), 우수(4팀)를 최종 선정할 계획이며, 방위사업청장상, 병무청장상과 소정의 상금이 수여될 예정이다. 또한, 부문별 대상 수상자에게는 행정안전부가 주최하는 ‘제10회 범정부 공공데이터 활용 창업경진대회’ 본선에 참여할 기회를 부여한다.


□ 국방 공공데이터 활용 창업경진대회는 국방 공공데이터에 대한 일반 국민의 이해도와 관심을 높이고 데이터기반 창업 촉진 및 혁신 성장에 기여하고자 2017년부터 국방부에서 개최해 왔으며 올해는 방위사업청과 병무청이 공동으로 개최하여 경진대회에 활용 가능한 공공데이터를 군수품 조달, 병역 정보로 확대하였다. 


□ 본 대회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방위사업청 누리집(www.dapa.go.kr), 병무청 누리집(www.mma.go.kr)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끝>

※ 더 나은 민원행정 서비스를 위해 민원 답변에 대한 만족도 표시를 부탁드립니다.
의견쓰기

평가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