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제목, 작성일, 첨부파일, 작성내용을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4차 산업혁명 관련 혁신 중소/벤처기업 지원을 위해 "방산기업 원스톱(One-Stop) 지원센터 (판교지역)" 개소
작성일 2021.12.13
첨부파일

ㅇ 방위사업청(청장 강은호)은 12월 13일(월) 판교지역에 "방산기업 원스톱(One-Stop) 지원센터"를 추가로 개소*한다고 밝혔다.

   * 현재 대전, 구미, 창원 지역에 방산기업 원스톱 지원센터가 개소되어 있음.


ㅇ 새롭게 개소하는 판교 "방산기업원스톱 지원센터" 에서는 인공지능, 우주, 로봇 등 국방 신산업 육성을 위해 관련 기술을 보유한 우수한 민간 중소/벤처기업이 방위산업에 많이 참여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할 계획이다.


  - 판교는 4차 산업혁명 관련 혁신 중소/벤처기업이 밀집해 있고 한화에어로스페이스, LIG넥스원 등 주요 방산업체의 연구개발 센터가 상주하고 있어, 인공지능, 로봇 등 신산업과 기존 무기체계의 융/복합을 통해 최첨단 무기체계를 확보할 수 있는 매우 중요한 거점 지역이다.


  - 판교 "방산기업원스톱 지원센터" 개소를 통하여, 서울/경기 등 수도권에 소재하고 있는 기업들이 방산참여방법, 부품국산화, 수출 및 절충교역 등 분야에서 맞춤형 컨설팅을 현장에서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ㅇ 또한, 같은 날 방위사업청은 판교 제2테크노밸리에서 주로 민수분야에 참여하고 있는 중소/벤처기업을 대상으로 방위산업 설명회를 개최하였다.


  - 이날 사업설명회에서는 방위사업청에 대한 기본적인 소개와 국방 인큐베이팅 사업, 벤처지원사업, 부품국산화 사업 등 다양한 중소/벤처기업 지원 사업을 안내하는 시간을 가졌다.


  - 설명회에 참여한 (주)마인즈랩 유태준 대표는“방산분야에 관심은 많지만 경험이 없었던 저희 같은 기업에게 방위사업을 전체적으로 이해할 수 있게 해 주었던 굉장히 뜻깊은 자리였고, 이를 계기로 우리 기업이 가진 인공지능 기술을 가지고 방위산업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해보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ㅇ 강은호 방위사업청장은 “판교는 4차 산업혁명 관련 혁신 기술을 보유한 중소/벤처기업이 밀집해 있는 매주 중요한 거점이다.”라고 강조하면서 “판교 '방산기업 원스톱 지원센터' 개소를 시작으로 내년에는 4차 산업혁명 관련 국방 신산업 육성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덧붙였다. 


※ 더 나은 민원행정 서비스를 위해 민원 답변에 대한 만족도 표시를 부탁드립니다.
의견쓰기

평가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