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제목, 작성일, 첨부파일, 작성내용을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제9회 국방품질경영상’포상 설명회 개최
작성일 2023.03.14
첨부파일

국방기술품질원(원장 허건영)13, 대전 코레일 본사 대회의실에서 제9회 국방품질경영상 포상을 위한 신청업체 대상으로 포상규모, 절차 등을 안내하는 설명회를 개최했다.


국방품질경영상은 방산업계 전반의 품질경영 개선의욕을 고취하고 우수 품질경영 모델을 확산하기 위해 방위사업청(청장 엄동환)에서 2004년부터 주관하여 매 3년 단위로 운영하는 제도로, 올해로 제9회를 맞이하고 있으며, 국방기술품질원은 이에 대하여 심사를 수행하고 있다.


한편, 올해의 국방품질경영상은 K-방산의 숨은 주역과 기업을 발굴, 포상할 예정이며, 포상은 최고상인 대통령 표창을 비롯하여 국무총리, 국방부 장관 및 방위사업청장 표창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제9회 국방품질경영상의 평가모델인 전략적 리더십,
프로세스 관리, 자원관리, 공급망 관리, 국방품질경영 성과 등 5개 범주
설명과 심사기준 및 진행 절차 등이 상세하게 이루어졌다. 또한 올해에는 향후 K-방산의 지속적인 수출 확대를 위해 4차 산업기술 기반의 국방품질 4.0*
시대에 걸맞는 품질경영 문화 확산 도모를 위해 스마트팩토리, 디지털 품질경영과 관련 평가모델도 반영할 예정이다.



      * 국방품질 4.0 : 4차 산업혁명 기술을 활용하여 군수품의 지속적인 품질향상을 도모하기 위해 전순기 품질데이터 수집·분석하여 디지털 기반의 예방적
품질관리를 수행하는 것


허건영 국방기술품질원장은9회 국방품질경영상은 국내 유일의 국품질경영 관련 정부포상제도인 만큼 K-방산의 수출의 숨은 주역을 찾아
이를 격려함으로서 방위산업 경쟁력 향상을 통한 수출 진흥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


※ 더 나은 민원행정 서비스를 위해 민원 답변에 대한 만족도 표시를 부탁드립니다.
의견쓰기

평가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