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제목, 작성일, 첨부파일, 작성내용을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국방기술진흥연구소, 2022년 자랑스러운 연구소인 선정
작성일 2023.01.03
첨부파일

○ 국방기술진흥연구소(이하 국기연)은「2022년 자랑스러운 연구소인」 으로 최형묵 수석연구원을, 「2022년 우수 연구소인」으로 손기중 선임연구원 등 3명을 선정했다. 

 국기연의「2022년 자랑스러운 연구소인」상은 업무 수행능력 및 성과가 우수하고 평소 타의 모범이 되는 직원에게 수여되는 상으로 최종 수상의 영예는 최형묵 수석연구원에게 돌아갔다. 

 최형묵 수석연구원은 1986년 입사 이래 첨단유도무기의 양산공정 및 품질보증절차를 수립하였으며, 다수의 업체주도 연구개발사업 관리를 통하여 군 전력화에 기여했다. 아울러 감시정찰팀장, C4I 팀장 및 획득연구부장으로 근무하면서 한국형 기술성숙도 평가 (TRA)체계를 확립하기도 했다. 이를 통해, 무기체계 연구개발 시 국내 기술 수준을 판단하고, 기술적 위험을 사전에 식별하여 효 율적인 사업 추진방안을 수립하는 등 연구소 위상 제고에도 다수 의 공적을 인정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국기연은 이와 함께 기관운영, 기술기획, 전력지원체계 분야에서 뛰어난 성과를 창출한 3명의 직원을「2022년 우수 연구소인」상 수상자로 선정했다. ( 붙임 1 : 공적요약 참조 ) 

 「2022년 자랑스러운 연구소인」상을 수상한 최형묵 수석연구원은 ”그동안 함께 고생한 선후배들 및 동료 덕분에 이 상을 받게 된 것 같다“며 ”앞으로도 연구소의 일원으로서 주어진 자리에서 최선을 다하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정영철 소장 직무대행은 국방기술과 방위산업 혁신을 선도하는데 기여한 수상자들을 격려하며, 앞으로도 연구소가 한 단계 더 도약할 수 있도록 각자 맡은 분야에서 각별한 역할을 해줄 것을 당부했다.

※ 더 나은 민원행정 서비스를 위해 민원 답변에 대한 만족도 표시를 부탁드립니다.
의견쓰기

평가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