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제목, 작성일, 첨부파일, 작성내용을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일반물자 품질보증 업무이관 협약
작성일 2022.03.17
첨부파일

□ 방위사업청(청장 강은호)과 조달청(청장 김정우)은 3월 17일 일반물자 군수품의 품질보증 업무를 조달청으로 이관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 이번 협약은 2020년 7월 1일 부로 조달청으로 위탁되어 계약 중인 급식, 피복, 항공유 등 일반물자 군수품에 대한 품질보증 업무의 원활한 이관을 위해 체결되었다.

 ㅇ 양 청은 조달업무 이관 시, 품질보증 업무는 2022년 7월 1일 부 이관하기로 합의한 바 있으며, 방위사업청은 지난 2월 방위사업법 시행령을 개정하여 이관을 위한 법적 근거를 마련하였다.  


□ 협약에 따라 2022년 7월 1일부터 일반물자 군수품의 품질보증 업무가 방위사업청에서 조달청으로 이관된다. 

 ㅇ 이를 위해 양 청은 ▲ 품질보증시스템 등 정보체계 구축 및 자료이관  ▲ 국방기술진흥연구소 품질보증 업무수행 인력의 조달청 파견 지원 ▲ 품질보증업무 수행 운영예산 확보 ▲관련 규정 제·개정 등을 위해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ㅇ 다만, 업계의 업무 혼선을 최소화하기 위해 2022년 7월 1일 이전에 계약하였거나 입찰공고한 건의 품질보증 업무는 종전대로 방위사업청에서 수행하기로 하였다.   


□ 강은호 방위사업청장은 “일반물자 군수품 조달 업무에 이어 동 일반물자의 품질보증 업무까지 조달청으로 이관함으로써, 방위사업청은 방위력개선사업에 더욱 집중하여 국가 안보를 위한 핵심 전력증강 사업들을 차질없이 추진할 수 있을 것”이라며,

 ㅇ “특히 4차 산업혁명 시대에 필수적인 복합 무기체계 개발을 위해 핵심기술과 미래 도전기술의 개발, 부품 국산화를 통해 빠른 시간 내 국방과학기술 역량을 더욱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 또한, 김정우 조달청장은 “군수품 구매계약과 품질관리 간 선순환 구조 마련으로 안전·품질 중심의 고품격 조달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방위력 개선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ㅇ “그간 조달청의 품질관리 역량을 기반으로 국방물자 품질관리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혁신하여 양질의 물자와 급식이 장병들에게 안정적으로 공급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끝.


※ 더 나은 민원행정 서비스를 위해 민원 답변에 대한 만족도 표시를 부탁드립니다.
의견쓰기

평가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