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통합검색 정보공개 공지사항 보도/해명자료 법령 정확도순 최신날짜순
HOME > 알림·소식 > 보도·설명자료 > 보도자료
HOME
>
□ 국방기술품질원(원장 허건영)과 한국인터넷진흥원(원장 이원태)은 5일, 한국인터넷진흥원 서울청사에서 방산 분야의 사이버보안 역량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 업무협약체결을 통해 양 기관은 ▲ 사이버 침해사고 공동대응 ▲ 사이버 위협정보 분석·공유 시스템을 활용한 위협정보 공유 ▲ 지역별 중소기업 대상 정보보호 교육 지원 ▲ 정보보호서비스 활용기반 조성 등의 업무에 대해 상호협력함으로써 기술침해 및 유출사고를 사전에 예방하고, 침해사고 재발 또는 피해확산을 방지하는데 협력하기로 하였다.
□ 특히 상대적으로 보안이 취약한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기술침해 시도가 증가하고 있는 상황에서 한국인터넷진흥원의 지역정보보호 지원센터(10개소)와 함께 방산업체 직원들을 대상으로 개인정보 및 정보보호 교육을 지원함으로써, 방산업체 및 협력업체 직원들의 정보보호 능력 향상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 한국인터넷진흥원 이원태 원장은“방산 분야는 국가안보와 직결되는 매우 중요한 영역으로 사이버 보안 위협 예방·대응의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다”며,“이번 협약으로 사이버 보안 역량 강화와 우리나라 첨단 방위산업기술 유출 예방을 위해 적극 협력하겠다”고 밝혔다.
□ 허건영 국방기술품질원장은“국방기술품질원은 기술이전 및 수출 등 수출통제에 필요한 기술검토 및 방산기술 유출·피해 예방을 위해 방위산업기술보호센터를 운영하고 있다”며“한국인터넷진흥원과의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방산 분야의 사이버보안 및 침해대응 역량을 강화와 더불어 방산 사이버안보의 중심적 역할을 수행해 나가겠다”고 밝혔다.<끝>
평가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