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통합검색 정보공개 공지사항 보도/해명자료 법령 정확도순 최신날짜순
HOME > 알림·소식 > 보도·설명자료 > 보도자료
HOME
>
□국방기술품질원(원장 허건영)는 6월 13일부터 15일까지 2박 3일간 국토방위의 전략적 요충지인 서북도서 지역부대를 대상으로 현장중심의 군수품 품질강화를 위한 대군근접 지원활동을 실시한다.
□ 이번 현장활동은 서북도서 지역부대에 배치된 주요장비의 운용성 향상과 해풍이나 해무같이 장비운용에 영향을 미치는 환경특성을 고려한 장비 유지 및 관리를 위하여 국방기술품질원, 5개 방산업체(한화에어로스페이스, 한화시스템, 현대로템, LIG넥스원, 윈텍)및 군직정비 지원부대와 통합지원팀을 구성하여 지난 5월에 실시한 연평부대의 현장방문지원에 이어서백령도 해병 6여단을 방문한다.
□ 군수품 품질보증 책임기관인 국방기술품질원이 주관이 되어 K-9 자주포 등도서지역에배치된 주요 장비에 대해 운용상 애로사항 수렴과 정비 및 점검을 통하여 장비의 운용성을 향상할 예정이다.
□ 국방기술품질원 이창우 품질연구본부장은 “이번 현장 지원활동 성과분석을 통하여서북도서 지역의 운용성 향상방안과 지원시스템을 체계적으로 정립”하고 “수요군이 만족하는 통합 대군근접지원반의 상시 운영체계 구축 및 지원활동 등을 정례화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 또한 국방기술품질원은 현장중심의 대군근접지원 업무를 확대하기 위하여 전문인력의 추가 확충과 양성을 위하여 관계기관과 긴밀히 협조해 나갈계획이다.<끝>
평가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