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태극기 (국가상징알아보기)

대한민국 대전환 한국형 뉴딜

HOME 정보공개 청렴관련 정보공개 청렴방위사업 민관협의회


청렴방위사업 민관협의회

제목, 작성자, 작성일, 첨부파일, 작성내용을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민관이 협력해 '청렴'을 방위사업의 브랜드로 만든다.(청렴 방위사업 민관협의회 발족)
작성자명 최지선
작성일 2020.03.13
첨부파일

ㅇ 방위사업청(청장 왕정홍)은 6월 26일(수) 주요 방산기업 및 시민단체 등과 함께  ‘청렴방위사업 민관협의회’를 발족하고 청렴한 방위사업 문화 확산에 나선다.


ㅇ ‘청렴 방위사업 민관협의회’는 개청 이래 처음으로 정부의 청렴성 향상 노력에 민간단체 및 기업의 감시와 참여를 제도화한 민관협력형 부패방지체계이다. 방위사업청과 국방과학연구소, 국방기술품질원을 비롯하여, 방산분야의 주요 대기업, 중견기업 및 중소기업, 시민단체인 한국투명성기구, 유엔글로벌콤팩트, 흥사단 등 총 29개 기관 및 단체가 참여했다.


ㅇ 이날 발족식에서는 민간단체 및 기업 대표들에게 위촉장을 수여했다. 이어서 ‘청렴 방위사업 민관 협약서’의 내용을 논의해 확정하고, 참여한 모든 기관 및 단체가 협약서에 서명함으로써 ‘청렴 방위사업 민관협의회’가 공식적인 첫발을 내디뎠다.


ㅇ ‘청렴 방위사업 민관협의회’ 협약서에는 참여기관의 현실에 맞는 실천 내용을 담았다.
 △ 공공부문은 내부 공익신고를 활성화하고 공익신고자 보호장치 강화 등 부패방지 시스템을 효과적으로 개선하고, 부패행위에 대한 엄격한 징계기준 적용 등 청렴도 향상 방안의 효율성을 더 높이기로 했다.
 △ 민간부문은 금품제공, 정경유착, 불투명한 경영 등이 국가발전을 저해하는 행위임을 인식하고 윤리경영을 실천하도록 적극적 노력을 약속했다.


ㅇ ‘청렴 방위사업 민관협의회’ 위원들은 방위사업 분야 전반에 대한 투명성 향상 및 공정한 업무수행 기반을 마련해  ‘청렴이 방위사업의 브랜드’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기로 다짐하였다.


ㅇ 방위사업청 한명진(고위공무원) 차장은 “청렴 방위사업 민관협의회는 국민이 바라는  청렴한 방위사업 추진을 위하여 민간부문의 참여를 확대하고 방위사업청과 민간이 함께 고민하고 소통하는 의미 있는 자리가 될 것이다.”라면서 신뢰받는 방위사업 환경 정착을 위해 민간부문의 적극적인 협력을 당부하였다.  <끝>


담당부서 : 공직감사담당관 Tel.02-2079-6119

※ 더 나은 민원행정 서비스를 위해 민원 답변에 대한 만족도 표시를 부탁드립니다.
의견쓰기

평가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