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면크기
방위사업청 소개
대한민국 국방의 미래를 설계하는 방위사업청
2022-09-15
454
□ 방위사업 수행과정에 나타난 불합리한 관행이나 오랫동안 해소되지 않은 고충민원을 민원인의 입장에서 객관적으로 공정하게 조사하고 해결하는「제9기 방위사업청 옴부즈만」이 출범했다.
□ 방위사업청장(엄동환)은 9월 15일(목) 방위사업의 공정성 및 투명성 제고를 위해「제9기 방위사업청 옴부즈만」으로 3명을 위촉하였다.
□ 이번에 위촉된 옴부즈만은 한국투명성기구 소속 지영림 위원, 안장근 위원(現 변호사), 김종은 위원(前 방위사업청 공직감사담당관)으로 투명성 분야, 법률, 감사 전문가 3명으로 선발하였다.
□ 앞으로 2년의 임기로 활동하게 될 옴부즈만은 이날 방위사업청장으로부터 위촉패를 수여받았으며, 객관적 민원처리를 통한 국민고충 해결뿐만 아니라 방위사업의 투명성 향상과 발전을 유도할 수 있는 실질적인 조언자 역할까지 수행하겠다는 향후 포부를 밝혔다.
□ 엄동환 방위사업청장 또한 “방위사업 추진 시 공정성 및 투명성 제고를 위한 노력을 지속 추진하여 국민의 눈높이에 맞추어 나갈 필요가 있다” 라면서 옴부즈만 위원들의 보다 적극적인 활동으로 국방개혁 4.0에 부합하는 방위사업이 추진될 수 있도록 당부하였다. <끝>
220915 [방사청 보도자료] 제9기 옴부즈만 위촉.hwp
220915 [방사청 보도자료] 제9기 옴부즈만 위촉.pdf
더 나은 민원행정 서비스를 위해 민원 답변에 대한 만족도 표시를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