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제목, 작성일, 첨부파일, 작성내용을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방위사업청-한국국방연구원, 업무협력 양해각서 체결
작성일 2021.07.22
첨부파일

ㅇ 방위사업청(청장 강은호)과 한국국방연구원(원장 김윤태)은 7월 22일(목) 오전 10시에 방위사업청에서 양 기관의 주요 보직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방위사업 및 방산 분야 정책연구 협력 채널 구축을 위한 업무협력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ㅇ 이번에 체결한 업무협력 합의각서는 ▲방위사업 및 방위산업 분야 연구주제 발굴과 정책연구 추진에 관한 사항, ▲ 상호 합의한 정책연구의 추진에 관한 사항, ▲ 효율적인 비용분석을 위해 원가 자료 공유에 관한 사항, ▲ 기타 상호 협력이 필요한 사항을 담고 있다.


ㅇ 강은호 방위사업청장은 양해각서 체결 후 인사말을 통해 “방위사업청에서는 방산 강국으로의 도약을 위해 국내 연구개발 환경 조성과 투자 확대 등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다.”라면서, “이번 양 기관 협력을 통해 이를 뒷받침할 세밀한 정책을 만들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ㅇ 김윤태 한국국방연구원장은 “이번 양해각서 체결을 계기로 정책연구 여건이 한층 개선될 것으로 기대하며, 연구 품질의 획기적인 향상을 통해 방위사업 및 방위산업 분야 발전에 적극적으로 기여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끝..

※ 더 나은 민원행정 서비스를 위해 민원 답변에 대한 만족도 표시를 부탁드립니다.
의견쓰기

평가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