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제목, 작성일, 첨부파일, 작성내용을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국방기술정보를 카카오 채널로 쉽고 빠르게 받아보세요!
작성일 2021.06.17
첨부파일

ㅇ 국방기술정보통합서비스(DTiMS)를 운영하고 있는 국방기술진흥연구소(소장 임영일, 이하 국기연)는 최근 방산업체 및 산·학·연 연구자들의 국방분야 연구개발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국방기술정보통합서비스 카카오 채널을 개설했다.

    * DTiMS (Defense Technology inforMation Service) : 국방기관이 보유한 국방과학기술 지식·정보를 국기연이 수집·관리하여 사용자들에게 제공하는 정보 서비스


ㅇ 본 채널은 카카오톡 어플을 통해 간단하게 가입할 수 있는데, 국기연은 채널 가입자들에게 국방분야 연구개발 과제와 방산지원 사업정보 등 신착소식을 푸시 알림 서비스로 제공할 계획이다. 이에 따라 방산업체 및 산·학·연 연구자들은 국방 분야 연구 개발 과제와 방산지원 공모 과제사업 정보를 보다 쉽게 접하고, 개발 또는 공모 과제 참여율도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ㅇ 국기연은 해당 채널을 통해 국내외 국방 연구 개발 기관 및 방산기업 등이 제공하는 최신 영상정보를 주간 단위로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하반기에는 주요 무기체계 조사·분석 보고서, 해외방산시장동향 정보, 주재원 리포트 등 다양한 국방과학기술 지식정보 컨텐츠를 준비하여 업로드 할 예정이다.

   * 가입절차 : 카카오톡 어플 실행 > 카카오톡 상단 돋보기(검색) 버튼 탭 > “dtims" 검색 >「국방기술정보통합서비스(DTiMS)」 채널 추가

   * 가입링크 : http://pf.kakao.com/_NqEqs


ㅇ 국기연은 우수한 민간 기술들이 국방 분야로 쉽게 유입 및 교류될 수 있도록 앞으로 다양한 소통채널을 구축할 계획이다. 또한 산·학·연 연구자들에게 더 많은 국방 및 방위산업 관련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체계적인 지원을 펼쳐나갈 예정이다. .끝.


※ 더 나은 민원행정 서비스를 위해 민원 답변에 대한 만족도 표시를 부탁드립니다.
의견쓰기

평가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