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태극기 (국가상징알아보기)

대한민국 대전환 한국형 뉴딜

HOME 알림·소식 보도·설명자료 보도자료


보도자료

제목, 작성일, 첨부파일, 작성내용을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방위사업청, 제8차 한-인니 방산협력위원회 개최
작성일 2019.04.09
첨부파일

ㅇ 방위사업청(청장 왕정홍)은 『제8차 한-인니 방산협력위원회』를 4월 8일부터 9일까지 이틀간 정부과천청사에서 개최하였다.


ㅇ 인도네시아는 우리의 주요 방산협력 동반자이자 신남방정책의 핵심 국가로, 양국은 ’12년 한-인니 방산협력위원회에 관한 양해각서 체결 이후 매년 차관급 방산협력위원회*를 개최해 왔다.
     * ‘91년부터 ’11년까지 국장급 정례회의 18회 개최


ㅇ 왕정홍 방위사업청장과 아구스 스티아지 인니 국방부 사무차관이 주관한 이번 위원회에서는 현재 진행 중인 사업과 향후 추진할 사업에 대한 다양한 협의를 진행했다.
   - 방산기술을 보호하고 협력 확대를 위해 양국의 과학기술자가 상대국가의 연구기관에서 연구를 수행하고 기술을 습득하는 과학자 교환 프로그램에 대해 논의하였다.
   - 또한 향후 수리온 등 우리 항공기의 원활한 수출을 위한 양국 간 감항인증* 상호인정(Mutual recognition)에 대해서도 협의를 진행하였다.    
    * 감항인증: 군용 항공기가 안전하게 비행할 수 있는지를 정부가 인증하는 것
   - 이외에도 양국 16개 기업*이 참여하여 자사의 방산제품을 소개함으로써 향후 양국 간 더 많은 협력의 계기를 마련하였다.
     * 한국(9개): 대우조선해양, 휴니드테크놀러지, 아이블포토닉스, LIG넥스원, 한화디펜스, 대한항공, 동인광학, 다산기공, 낙원티엔에이
     * 인도네시아(7개): PT.PAL, PT.DI, PT.LEN, PT.Garda Persada, PT.TTS, PT.DRU, PT.Dumas


ㅇ 왕정홍 방위사업청장은 “이번 방산협력위원회를 통해 서로를 더 잘 이해하게 되었으며 향후 양국 간 포괄적인 방산협력체계를 구축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라고 언급했다. <끝>

담당부서 : 대변인 Tel.02-2079-6032

※ 더 나은 민원행정 서비스를 위해 민원 답변에 대한 만족도 표시를 부탁드립니다.
의견쓰기

평가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