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옴부즈만 민원 접수 방법 안내
작성자명 정유진
작성일 2020.06.03
첨부파일

ㅇ 옴부즈만 민원은 온라인 및 오프라인 등 자유로운 방법으로 접수하실 수 있습니다.


    - 민원내용 작성 방법


       1. 지체상금 면제요청 관련 민원 : 방위사업청 분과위 결정에 불만족 시 관련 접수양식에 따라 작성, 제출 


       2. 1을 제외한 방위사업 관련 민원 : 별도 양식은 없으며, 단체 또는 법인의 경우 대표자 명의로 제기(공문 형식), 담당자 연락처 별도 기재

           * 신속한 민원처리를 위해 해당 사업/계약 건의 추진경과,  민원을 유발하는 문제점, 민원인 요청사은 포함하여 작성

     

    - 온라인 접수 방법 : 옴부즈만 배너>'옴부즈만 민원신청' 게시판에 접속하여 민원내용 작성 및 자료 첨부

                                 * 민원내용은 '작성자'와 '청 옴부즈만 담당'만 열람할 수 있습니다.


    - 오프라인 접수 방법 : '경기도 과천시 관문로47 방위사업청 대표옴부즈만' 으로 우편 발송


※ 민원제기 제한사항

    - 옴부즈만 민원제기 후 조사 과정에서 소송제기, 감사, 수사 등이 개시되는 경우 옴부즈만은 민원조사를 중단

    - 방위사업법 제6조 6항에 따른 사항은 조사불가


 





※ 더 나은 민원행정 서비스를 위해 민원 답변에 대한 만족도 표시를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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