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제목, 작성일, 첨부파일, 작성내용을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국방사업관리사, 국방분야 대표 국가자격으로 정착
작성일 2021.09.13
첨부파일

ㅇ 방위사업청(청장 강은호)은 오는 11월 20일 예정되어 있는 2021년 제3회 국방사업관리사 3급 자격검정시험의 원서접수가 9월 17일부터 10월 20일까지 약 한 달간 진행된다고 밝혔다.


ㅇ 올해로 시행 세 번째를 맞이하는 국방사업관리사는 군인사법에 근거를 둔 방위사업 분야 유일한 국가자격으로, 국방대학교의 업무를 이관받아 2021년부터 방위사업교육원에서 자격검정을 추진 중에 있다.


ㅇ 방위사업 전문인력 양성을 목표로  2021년 1월 1일 설립된 방위사업교육원에서 시행하는 국방사업관리사 자격검정은 관련 교육체계 운영과 자격 취득을 통한 전문역량 검증의 연계라는 측면에서 그 의미가 크다.


ㅇ 원서는 국방사업관리사 자격검정시스템(https://license.kpc.or.kr/qplus/cdpm)에서 접수 가능하며, 응시자격 요건은 ▲(’21년 이후) 방위사업교육원의 ‘무기체계사업관리 일반과정/정보체계사업관리 일반과정’을 이수한 사람 ▲(’20년 이전) 국방대학교의 ‘무기체계사업관리 기본과정/정보체계사업관리 기본과정’을 이수한 사람 ▲국방사업관리 분야 석사학위를 취득한 사람 ▲국내 또는 외국의 국방사업관리 실무 자격증을 취득한 지 5년 이내인 사람으로, 신분과 소속에 관계없이 응시 가능하다.


ㅇ 방위사업교육원장(한경수 고위공무원)은 “현재 방위사업교육원에서는 국방사업관리사 자격증 취득자에게 다양한 혜택 부여 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정책연구용역을 진행하고 있다.”라며, “제도적 뒷받침을 바탕으로 국방사업관리사가 국방분야의 대표 국가자격으로 자리 잡고, 방위사업 전문 인재 양성 및 인재 발굴의 창구로 활용되어, 국방 경쟁력 제고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ㅇ 시행 관련 자세한 내용은 방위사업청 누리집(www.dapa.go.kr) 또는 국방사업관리사 자격검정시스템(https://license.kpc.or.kr/qplus/cdp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끝.

※ 더 나은 민원행정 서비스를 위해 민원 답변에 대한 만족도 표시를 부탁드립니다.
의견쓰기

평가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