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제목, 작성일, 첨부파일, 작성내용을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방위사업청 중소벤처기업 대상 방위산업 현장 간담회 실시
작성일 2022.06.03
첨부파일

□방위사업청(청장 강은호)은 국방 중소·벤처기업을 대상으로 현장의 목소리 청취를 위해 2022년 6월 3일(금)에 경기도 성남(판교)에 있는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수도권지역  중소·벤처기업 간담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방위사업청 방위산업진흥국장 주관으로 지난 4월 12일 경남·창원지역을 시작으로 경북·구미, 대전·충청을 거쳐 수도권 지역에 소재하는 중소·벤처기업 대상으로 실시하는 마지막 간담회로서, 방산육성을 담당하는 소관국장이 방산현장에 찾아가 현장의 목소리를 직접 청취하고 청 방산육성 지원정책을 안내하여 많은 기업들이 방위산업에 관심을 가지고 보다 용이하게 사업을 수행할 수 있게 지원하기 위함이다.


□특히, 이번에 실시하는 수도권지역 간담회는 서울, 부천, 화성, 판교 등에 소재하는 8개 기업대표들을 초청하여 국방 중소·벤처기업 지원정책을(방산혁신기업 100 선정, 부품국산화개발 지원사업, 국방벤처기업 인큐베이팅사업 등) 안내하고 기업의 애로 및 건의사항을 직접 청취한다.


□이번 간담회를 주관하는 판교 방산기업원스톱지원센터는 작년 12월 수도권 지역에 많이 분포되어 있는 우주·인공지능·로봇·무인체계 등 4차 산업혁명 관련 우수한 중소·벤처기업들을 적극 발굴·육성하기 위하여 개소하였으며, 현재는 방위사업청과 국방기술진흥연구소 인원이 함께 근무하면서 방산관련 중소·벤처기업들을 밀착 지원하고 있다.


□김진홍 방위산업진흥국장은 “그 동안 코로나19로 인해 현장의 애로사항 청취에 어려움이 있었는데, 일상으로 회복이 진행되는 현 상황에서 직접 현장에 내려가 중소·벤처기업의 목소리를 청취하여 제도를 개선하고 정책을 발전시켜 나가도록 하겠다.” 라고 밝혔다. 또한, 기업의 편의성 증진 및 효과적인 의견 수렴을 위해 청 홈페이지를 개선하여「방위산업 민원신청」창구로 단일화하여 현장에서 수렴된 소중한 의견을 신속히 검토 후 결과를 피드백할 방침이라고 하였다. 끝.


※ 더 나은 민원행정 서비스를 위해 민원 답변에 대한 만족도 표시를 부탁드립니다.
의견쓰기

평가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