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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위사업청 , ‘2021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결과 우수기관 선정
작성일 2022.01.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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ㅇ 방위사업청(청장 강은호)은 “2021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결과에서    중앙행정기관 44개 기관 중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었다.


ㅇ “2021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는 행정안전부와 국민권익위원회가 공동 주관으로 2020년 9월부터 2021년 8월까지 1년 기간 동안 각 기관별 민원서비스 실적에 대하여 평가하는 것으로, 종합점수 순위에 따라 기관유형별*로 5개의 평가등급**이 결정된다.

     * 기관유형 : 중앙행정기관(44개), 시/도 교육청(17개), 광역/기초자치단체(243개)

    ** 5개 등급 부여 기준 : ‘가’등급(10%이내), ‘나’등급(10%∼30%), ‘다’등급(30%∼70%), ‘라’등급(70%∼90%), ‘마’등급(90%초과)


ㅇ 방위사업청은 평가항목 중 ‘민원행정 관리조직’, ‘사회적 가치 구현 (민원담당자 보호)’, ‘민원정보 제공 및 민원법령 운영’, ‘민원처리의 적정성’, ‘기관장의 민원행정 성과’ 5개 지표에서 만점을 획득하였다.


ㅇ ‘민원행정 관리조직’ 분야에서는 외부전문가를 참여시킨 민원조정위원회를 개최하여 민원처리 및 제도개선 등 분야별 우수사례를 선정하여 표창하는 등 직원 사기진작 및 민원서비스 향상을 도모하였다.


ㅇ ‘사회적 가치 구현(민원담당자 보호)’ 분야에서는 민원담당자의 감정노동 스트레스 해소를 위해 힐링 프로그램(‘행복 비타민 충전’)을 개설하여 참여토록 하였고, 또한 민원담당자의 심리 상담을 위해 임상심리상담사를 채용하여 방위사업교육원에 전담배치(‘21.7월)하는 등 민원담당자 보호에 최선을 다하였다.


ㅇ ‘민원정보 제공 및 민원법령 운영’ 분야에서는 고객에게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제공을 위해 ‘민원처리기준표*’ 및 ‘방위사업 민원편람’을 최신화하여  「누리집」에 게시하는 등 민원인의 편의를 도모하였으며, ‘민원처리의 적정성’ 분야에서는「국민신문고」의 민원문의에 대하여 신속하고 명쾌하게 회신하는 등 민원인 편익에 중점을 두고 민원업무를 수행하였다.

    * 민원처리기준표 : 법령/훈령 등에서 정한 요건에 따라 승인/등록 또는 확인/증명을 신청하는 민원의 근거법령/처리기관/처리기간/신청방법/구비서류/수수료 등을 나타낸 표


ㅇ 또한 ‘기관장의 민원행정 성과’ 분야에서는 청의 주요 고객인 방산CEO와의 간담회를 총 16회 개최하여 고객의 애로 및 건의사항을 직접 청취하고, 정책에 적극반영하는 등 민원인 편익 증진에 최선을 다하였다.


ㅇ 방위사업청(청장 강은호)은 “이번 성과는 국민여러분의 아낌없는 관심과 격려 덕분으로 생각하고, 앞으로 국민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민원서비스 제공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여 ‘22년도에는 최우수기관이 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끝..


※ 더 나은 민원행정 서비스를 위해 민원 답변에 대한 만족도 표시를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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