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제목, 작성일, 첨부파일, 작성내용을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국기연, 글로벌 방산기업 간 글로벌 부품공급망 업무협력 간담회
작성일 2022.05.13
첨부파일

□ 방산 육성 및 수출 활성화를 지원하는 국방기술진흥연구소(이하 국기연, 소장 임영일)는 5월 13일(금) 서울 공군호텔에서 글로벌 방산기업과의 간담회를 개최하여 해당 기업들의 한국 내 글로벌 부품공급망 확대 구축을 위한 논의를 진행하였다.

□ 이번 행사는 세계적인 글로벌 방산기업에 국기연의 방산수출지원업무를 소개하고 국외기업의 주요 사업 및 관심분야와 연계한 토의를 진행함으로써, 국외기업과 국내 중소기업의 협업 기회를 선제적으로 발굴하기 위해 마련한 자리다.

□ 국기연은 국내 중소기업이 글로벌 방산기업의 부품공급망에 진입하여 방산수출을 확대할 수 있도록 다양한 수출지원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국기연은 국내·외 기업의 협업가능분야를 식별하고 글로벌 부품공급망을 확대할 수 있도록 지원하여 절충교역 제도의 원활한 추진 기반을 마련하고자 하고 있다. 또한 해외구매국의 요구에 맞도록 무기체계의 개조·개발을 지원하는 사업 및 우리 중소기업의 수출마케팅 역량 강화를 지원하는 사업 등을 수행하고 있다.

□ 국외기업 관계자는 이번 간담회에 대해 “한국의 절충교역 제도 변화와 관련한 대응방안을 점검하고 국기연 및 한국 중소기업과 협업할 수 있는 방안을 생각해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고 밝혔다. 

□ 국기연 임영일 소장은“앞으로도 국내·외 기업 간 상호협업 가능한 분야를 조기에 발굴하고 국내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적극적인 맞춤형 지원을 수행하여 방산수출 확대에 일조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강조하였다.  <끝>


※ 더 나은 민원행정 서비스를 위해 민원 답변에 대한 만족도 표시를 부탁드립니다.
의견쓰기

평가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