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방위사업청

태극기 (국가상징알아보기)

보다나은 정부

알림·소식

알림·소식

HOME 알림·소식 보도·해명자료 보도자료


보도자료

제목, 작성일, 작성내용, 첨부파일을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우리 장병 급식에 유명브랜드 제품 나온다
작성일 2020.06.30
첨부파일

□ 방위사업청(청장 왕정홍)은 치킨텐더 등 급식류의 시범 조달 신규품목*을 시중에서 판매 중인 제품으로 선정하여 계약했다.
    * 신규 품목: 치킨텐더, 통새우볶음밥, 잡채볶음밥, 소양념갈비찜
□ 방위사업청은 지난 2월 발표한 바와 같이 장병들이 먹고 입는 군용물자의 품질 향상을 위해 올해 초부터 ‘계약불만제로센터’를 운영하여 '군용물자 조달체계 제도개선'을 추진해오고 있다.

  ㅇ 제도개선 방향은 시중 유통품 납품이 가능하도록 구매요구서를 핵심 재료 위주로 간소화하고, 적정원가를 보장하는 등의 내용이다.

  ㅇ 우선 구매요구서는 모든 소요재료의 함량을 표기하던 방식에서 주요 재료의 함량*만을 제시하는 방식으로 변경하였고, 원가산정은 그동안 최저 견적 가격을 적용하여왔으나 이번에는 시중의 적정 거래 가격을 적용하여 여러 업체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 재료 함량은 시중 유통 중인 제품들을 조사하여 중상품 이상의 제품 수준으로 설정

  ㅇ 이에 따라 지금까지는 평균 5∼6개 제조업체가 입찰에 참여하여왔으나 이번에는 품목당 20개 내외의 업체가 입찰에 참여하는 효과가 있었다.

□ 입찰 및 적격심사 결과, 방위사업청은 신세계푸드 등 유명 식품업체와 계약을 체결하였고, 되어 우리 장병들이 인기 있는 브랜드 제품을 먹을 수 있게 되었다.

  ㅇ 계약업체 중 신세계푸드는 널리 알려진 대형 식품 제조·유통사로서 다양한 PB(Private Brand) 상품을 판매하고 있으며, ‘올반 슈퍼크런치 치킨텐더’ 등을 군에 공급할 예정이다.

□ 이번에 추진한 시범품목이 납품되는 8월부터 우리 장병들은 입대 전에 먹던 제품들을 입대 후에도 그대로 맛볼 수 있어 군 급식 만족도가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

□ 왕정홍 방위사업청장은 “품질 최우선의 군용품 조달을 위해 이번 시범품목 계약을 시작으로 앞으로도 먹고 입는 군용물자의 품질이 향상되도록 관계기관과 협력하겠다.”라고 전했다.  <끝>


담당부서 : 대변인 Tel.02-2079-60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