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제목, 작성일, 첨부파일, 작성내용을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국방과학기술대제전 참가업체 및 창업경진대회 참가자 모집
작성일 2022.06.07
첨부파일

□ 방위사업청(청장 강은호)은『제6회 국방과학기술대제전(이하 대제전)』의‘홍보기획전’에 참가할 연구기관/업체와 대제전의 주요행사중 하나인‘국방기술 활용 창업경진대회’참가자를 공개모집 한다. 

  ㅇ‘22년 8월 31일부터 9월 2일까지(3일간) 서울 AT센터(양재동)에서 개최 예정인‘제6회 국방과학기술대제전’은 최첨단 국방과학기술 성과를 한자리에서 대국민에게 발표/전시하고 산·학·연의 국방연구자가 활발하게 교류하는 국방과학기술 축제의 장으로,

  ㅇ 국방과학기술 개발성과 전시와 함께 미래도전 국방기술성과 발표회, 국방기술 활용 창업경진대회, 방산기술이전 설명회 등 국방과학기술에 관한 다채로운 행사를 함께 개최할 계획이다. 


<제6회 국방과학기술 대제전 개요>

?(기간/장소) ‘22.8.31(수) ~ 9.2.(금) / 양재 AT센터 제2전시장

?(주최/후원) 방위사업청/ 국방부, 국과연, 기품원

  * (주관) 국방과학기술대제전(한국방위산업진흥회), 창업경진대회(게러지엠)

?(주요 행사) 개회식, 홍보기획전, 국방과학핵심기술발전 컨퍼런스, 미래도전 국방기술 개발성과 발표회, 창업경진대회 본선 및 시상식, 방산기술이전 설명회 등

?부대행사 : 밀리터리 페스티벌, 국방과학기술 글로벌 특강 등


□ 방위사업청은 6월 7일(화)부터 국방과학기술 대제전의 홍보기획전에 참가할 업체와 연구기관 모집을 시작한다. 

  ㅇ 홍보기획전은 연구개발 중인 국방과학 기술과 제품뿐만 아니라 향후 국방분야에 활용가능한 신기술/신제품을 전시하는 것으로, 그동안 대제전에서는 로봇, 드론, 빅데이터, 3D프린팅 등 국방과학기술과 관련된 제품을 개발하고 있거나 생산하고 있는 업체, 연구기관, 대학 등이 우수한 개발성과를 전시해왔다. 

  ㅇ 업체들의 전시회 참가부담을 경감하기 위해 방위사업청은 홍보기획전 참가업체/기관에 홍보부스를 무상으로 제공하며, 대제전 행사 홈페이지의 온라인 전시관에도 제품홍보를 병행할 예정이다. 

    * 조립형 부스(1부스 = 3m X 3m 내외), 상호 간판, 집기 등을 제공할 예정이며 참가업체·기관별 부스 배정여부는 신청서 검토 후 개별 통보(총 50부스 내외)

    ** www.dapafair.com (6월 중순 오픈 예정)


□ 또한, 방위사업청은 대제전 주요행사 중 하나인‘국방기술 활용 창업경진대회’참가자도 5월 9일(월)부터 6월 25일(토)까지 모집 중이다. 

  ㅇ 신청자격은 개인 또는 팀(2인 이상)으로 구성된 7년 이내의 창업기업으로, 학생부와 일반부로 구분하여 지원가능하다. 참가자들은 국방기술거래장터(techmart.dtaq.re.kr)에 등록된 기술을 활용하여 산업분야에 적용가능한 제품 또는 기술을 제안할 수 있다.

  ㅇ 대회 참가자에게는 기술·사업화 전문가와 매칭이 이루어지며 서류심사, 사업모델 개발, 사업계획서 작성, 시제품 제작, 고객발굴/검증 등 全과정에서 밀착지원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본선에 진출하는 상위 16개팀(일반부 8팀, 학생부 8팀)에는 팀당 700만원 상당의 시작품·시제품 제작 지원이 이루어지며 해당 시제품은‘제6회 국방과학기술 대제전’기간 동안 전시될 예정이다.

    * (1차) 서류심사 → (2차) 워크샵 심사(7.4.~.7.5.) → 2차 시작품 제작 및 기술사업화 지원 → 국방과학기술대제전에서 본선/시상 및 성과발표회·전시 

  ㅇ 창업경진대회 최종 수상자 16개팀에게는 방위사업청장상을 수여하며 기술이전 시 착수기술료를 면제하는 특전을 제공한다. 또한 상위 5개팀에게는‘2022 도전 K-스타트업 (범부처 통합 창업경진대회, 중소기업부 주관)’에 참가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 방위사업청 이영빈 국방기술보호국장은“제6회 국방과학기술대제전은 청이 지속 강조해 온 미래·도전·혁신형 국방 연구개발의 성과를 국민들과 공유하는 축제의 장으로 준비할 계획”이라고 밝히며, “국민들과 방위산업 관계자들에게 국방과학기술역량을 선보이는 좋은 기회가 되는‘홍보기획전’과 국방기술을 활용해 새로운 사업기회를 모색할 수 있는‘창업경진대회’에 산·학·연 관계자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끝.


※ 더 나은 민원행정 서비스를 위해 민원 답변에 대한 만족도 표시를 부탁드립니다.
의견쓰기

평가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