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제목, 작성일, 첨부파일, 작성내용을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방위사업청과 고려사이버대학교, 방위사업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한 동행을 시작하다!
작성일 2021.05.07
첨부파일

ㅇ 방위사업청(청장 강은호)과 고려사이버대학교(총장 김진성)는 5월 7일(금) 고려사이버대학교에서 방위사업 교육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ㅇ 방위사업청은 방위사업 분야의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해 ’21년 1월 방위사업교육원을 신설한 후 교육대상자를 방위사업 종사자까지 확대하였다. 그러나 코로나 19로 인해 집합교육이 제한됨에 따라 요구되는 교육 수요를 맞추기 위해 온라인 교육 확대를 추진하고 있다.


ㅇ 한편, 고려사이버대학교는 국내 최초의 사이버 대학답게 온라인 콘텐츠 제작 부문에서 최신의 기술과 최고의 설비를 보유하고 있다. 또한 국방 분야 전공과정*을 운영하고 있어 방위사업 분야에 특화된 민간 교육기관 중 한 곳이다.

       *‘국방기술 전공’ 주요 과목: 국방기술 개론, 무기체계론, 레이더/드론 시스템공학,  국방정보시스템, 국가안보론, 국방사업관리 등


ㅇ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양 기관은 ▲ 교육과정 개발 및 편성에 대한 자문 ▲ 교육자료 및 인적자원 교류 ▲ 교육시설 및 장비 이용 ▲ 공동세미나, 토론회 개최 등에 관하여 상호 협력하게 된다.


ㅇ 방위사업교육원장(한경수 고위공무원)은 “이번 협약을 통해 온라인 교육이 확대되면 더 많은 방위사업 종사자들이 시·공간적 제약 없이 필요한 교육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하면서, “이번 협약이 방위사업 전문 인재 양성과 이로 인한 국내 방위산업의 경쟁력 강화, 나아가 국방력 제고에 기여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끝.


※ 더 나은 민원행정 서비스를 위해 민원 답변에 대한 만족도 표시를 부탁드립니다.
의견쓰기

평가하기